장마철 강아지들이 피부염으로 고통받지 않게 하려면

장마철 강아지들이 피부염으로 고통받지 않게 하려면

습한 장마철과 강아지 피부염

안녕하세요, 젤리펫살롱 가족 여러분.

장마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는데, 장마철은 강아지들이 피부염으로 고통받는 시즌이란 것 알고 계셨나요?

장마철이 다가오면서 반려견의 피부 건강을 지키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높은 습도와 매일 내리는 비는 강아지가 집 안에만 있다고 하더라도 털과 피부 사이 습기로 습진 및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피부 감염, 더불어 가려움증, 피부 발진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고, 우리의 사랑스러운 강아지들이 장마철을 건강하게 보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강아지의 피부 건강을 위한 가장 중요한 팁은 꾸준한 위생 관리입니다.

집에서도 꾸준히 관리해 줄 수 있으면 큰 문제가 없지만, 전문적인 강아지 목욕/미용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 쉽고 편하게 강아지의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장마철 집에서 강아지의 피부 건강을 지켜주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해 보세요.

  1. 평소보다 자주 목욕: 장마철 동안, 반려견의 피부는 가만히 있어도 더러워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집안에 머무는 동안 털과 피부 사이에 쌓이는 먼지와 습기는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반려견을 평소보다 조금 더 자주 목욕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존에는 4주 한 번 목욕을 시켰다면, 장마철 기간에는 2주 한 번으로 씻겨주면 우리 강아지들이 더욱 쾌적하게 장마철을 날 수 있습니다. 젤리펫살롱에서는 반려견의 피부 타입과 민감도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여 안전하고 효과적인 목욕을 제공합니다.
  2. 꼼꼼한 빗질: 빗질은 피부와 털에 붙은 오염물과 털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빗질은 피부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강아지 종류에 따라서 빗질이 매우 까다로울 수도 있습니다. 젤리펫살롱에서는 까다로운 빗질 작업을 대신하여 보호자들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3. 적절한 피부 관리 제품 사용: 장마철에는 피부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반려견의 피부는 강아지들의 건강 상태를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자극이 없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평소에는 린스 제품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장마철 만큼은 사용해야 합니다. 털이 물기를 먹어 축 쳐지지 않고 뽀송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린스 제품을 사용하세요. 젤리펫살롱에서는 각 반려견의 특징과 필요에따라 개별적으로 맞춤형 피부 관리 제품을 추천하고 사용합니다. 이는 피부 건강을 유지하고 피부 문제를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4. 장마철 강아지 발 관리: 장마철이라고 산책을 마냥 거를 수는 없습니다. 물웅덩이나 습한 땅에서 뛰어 놀 때, 반려견의 발은 장마철에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발톱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필요한 경우 발톱을 자르는 것은 각종 피부 질환의 발생을 방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람의 발도 습기가 가득 차면 무좀이 걸리듯이, 강아지들도 젤리 사이에 습기가 차는 것이 오래 되면 습진과 염증이 생기며 악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발톱을 자르고 일명 닭발 작업을 하는 것은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젤리펫살롱에서는 닭발 작업이 무료입니다.
  5. 올바른 영양 섭취: 마지막으로, 올바른 영양은 반려견의 피부 건강에 있어 결정적인 요소입니다.

장마철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반려견이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젤리펫살롱의 목욕/미용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장마철, 강아지 피부 건강하게 젤리펫살롱과 함께 챙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