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7가지, 강아지와 주인이 비슷하게 닮아간다고?

강아지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7가지, 강아지와 주인이 비슷하게 닮아간다고?

오늘 시흥 강아지 목욕 전문 젤리펫살롱에서 준비한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어요.

우리 털복숭이 강아지와 관련된 흥미로운 사실 7가지를 살펴볼까요?


1. 강아지가 배울 수 있는 단어는 250개

우리 강아지들이 실제로 최대 250개의 단어와 몸짓을 배울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이는 강아지의 지능이 만 2살짜리 인간 유아와 동등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간식을 숨기더라도 강아지는 어디에 숨겼을지 짐작할 수 있을 정도의 지능은 가지고 있습니다!


2. 죄책감 가득한 표정의 진실

반려견이 뭔가 잘못했을 때 죄책감이 드는 얼굴을 본 적이 있나요?

글쎄, 그 표정은 죄책감때문이라기 보다는 여러분의 반응에 따라 나타나는 표정일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개는 실제로 죄책감을 느낄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강아지들은 자신들만의 순수한 표정으로 우리가 죄책감을 느끼도록 만드는 방법을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3. 행복하면 꼬리를 오른쪽으로 돌린다

혹시 어릴 때 감정을 보여주는 반지나 목걸이같은 악세서리를 기억하시나요?

이와 마찬가지로 개가 흔드는 꼬리는 생각보다 더 많은 감정을 다양한 방법으로 보여줍니다.

강아지 꼬리가 오른쪽으로 돌고 있다는 것은 행복하다는 뜻이고, 왼쪽으로 돌고 있다면 조금 불안함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우리가 아직 알지 못하는 강아지 언어들이 더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합니다.

우리 털복숭이 친구들이 비밀 꼬리 언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누가 알았습니까?


4. 볼일을 볼 때엔 머리와 꼬리가 남쪽과 북쪽을 향하는 강아지

강아지는 신기하게도 음식 배달원이 가까이 오는 것을 집 안에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배달원이 음식을 내려놓기도 전에 문을 향해 캉캉 짖습니다.

우리 강아지에게 배달원을 감지하는 레이더라도 있는걸까요?

배달원을 감지하는 레이더는 사실이 아닐 수 있지만, 실제로 강아지는 지구 자기장을 감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강아지들이 볼일을 볼 때 머리와 꼬리를 남쪽과 북쪽으로 정렬시키는 이유라고 합니다.


우주를 방문한 최초의 동물

1957년, Laika라는 작은 떠돌이 개가 소련 우주선 Sputnik 2를 타고 지구 궤도를 도는 최초의 동물이 되었습니다.

인간보다 먼저 우주에 닿았던 위대한 동물의 거대한 업적에 대해 우리 강아지들에게 들려주는 것은 어때요?


강아지와 주인은 닮아간다

강아지와 주인이 종종 닮았다는 말을 들었지만 실제로는 일부 진실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자신과 닮은 신체적 특성을 가진 개를 선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음에 강아지가 많은 공원에 가면 주인과 강아지가 어떤 부분이 닮았는지 살펴보세요!


킁킁, 아주 정밀한 강아지의 후각

올림픽 규모의 수영장에 딱 한 방울의 피가 섞여 있어도 강아지들은 냄새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제는 더이상 강아지 간식을 숨기느라 진땀을 빼지 마세요!

어차피 강아지들은 어디서 냄새가 나는지 알고 있기 때문이에요!


시흥 강아지 목욕 젤리펫살롱에서 준비한 강아지들의 재미있는 사실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렇게 강아지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 전문가라면, 우리 강아지 목욕을 맡겨볼 만 하지 않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