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찔 걱정 없는 강아지 간식 5가지

살 찔 걱정 없는 강아지 간식 5가지

송도 강아지 목욕 전문 젤리펫살롱에서는 오늘 살 찔 걱정 없는 강아지 간식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를 마련해보았어요.

살 찔 걱정 없는 강아지 간식 1. 당근

강아지들은 아삭아삭한 식감을 유난히 좋아합니다. 뭔가를 씹어서 아삭아삭한 소리가 날 때 강아지는 만족함을 느낍니다. 이렇게 약간은 단단한 음식을 씹는 것은 강아지들의 자연스러운 습관이며, 단지 강아지들을 만족하게 할 뿐만 아니라 치아를 깨끗하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강아지에게 아삭아삭한 질감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하면서 살 찔 걱정도 없는 간식으로는 당근이 완벽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당근은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과 비타민 A가 많아 반려견을 위한 건강하고 아삭한 간식입니다. 당근은 체중 감량이 필요하거나 과식하는 경향이 있는 개를 위한 훌륭한 선택이기도 합니다. 배를 부르게 하지만 칼로리는 낮기 때문입니다.


살 찔 걱정 없는 강아지 간식 2. 블루베리

강아지도 달콤한 간식을 좋아한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그런데 강아지의 혀는 사람만큼 민감하지는 않습니다. 이 말은, 단 맛 자체를 좋아한다기 보다는 향이나 입 안에서 느껴지는 식감 같은 것에 더 끌린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개는 블루베리나 사과와 같은 달콤한 과일을 좋아합니다. 이런 과일들은 약간의 달콤함과 더불어 톡톡 터지거나 아삭한 질감, 풍부한 과일 향, 그리고 입 안을 채우는 과즙에 매력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중 블루베리는 항산화제, 섬유질, 비타민 C와 K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칼로리가 낮고 천연 당분이 많아 달콤한 간식을 즐기는 반려견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여름에는 얼린 블루베리를 주면 더욱 신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겁니다.


살 찔 걱정 없는 강아지 간식 3.  땅콩 버터

천연 땅콩 버터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건강한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때 소금이나 설탕이 들어있지 않은 땅콩 버터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땅콩버터는 특히 수술이나 부상에서 회복중인 강아지, 기운이 없는 강아지들에게 완벽한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땅콩버터는 강아지의 몸에서 조직을 만들고 복구하는 데 필수적인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땅콩 버터에는 강아지의 피부와 털 건강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지방이 포함되어 있어서 털 건강에도 기여하는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지방과 필수 단백질 외에도 땅콩 버터는 비타민 B, 비타민 E, 니아신과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급여하지 않는 이상 강아지에게 에너지를 불어넣는 훌륭한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많이 급여할 경우 과도한 지방 섭취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살 찔 걱정 없는 강아지 간식 4. 고구마

많은 강아지들이 쫄깃한 식감을 좋아하는데, 이는 강아지의 자연스러운 행동인 물고 뜯는 감각을 만족스럽게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질긴 음식을 씹는 것은 개의 치아를 청소하고 건강한 잇몸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가죽, 육포와 같은 쫄깃한 간식은 개에게 오래 지속되는 씹는 맛을 제공하고 계속 점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육류의 간식은 가격도 비싸고, 강아지 건강에도 그다지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 때 고구마는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섬유질, 비타민 A 및 C, 칼륨의 좋은 공급원이면서, 고구마를 잘 말렸을 때엔 사랑스런 우리 아이를 위한 쫄깃한 간식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건강과 행복을 모두 가져다주는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살 찔 걱정 없는 강아지 간식 5. 말린 호박

호박은 섬유질과 기타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하고 저칼로리 간식입니다. 심지어 많은 강아지들이 말린 호박을 좋아합니다. 말린 호박은 강아지의 소화 기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섬유질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주의할 것은 강아지를 위해 말린 호박 제품을 구매할 때엔 소금이나 설탕과 같은 첨가물이 없는 품종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집에서 만들수도 있습니다. 신선한 호박을 구워서 작은 조각으로 자른 다음 건조기나 오븐에서 건조하여 나만의 말린 호박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강아지들은 문제가 없지만 아주 드물게 알레르기나 소화 불량을 겪는 강아지가 있을 수 있으므로 처음에는 아주 적은 양만 먹여보도록 해야합니다. 또한 말린 호박을 자주 먹이면 수분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강아지가 충분 수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신선한 물을 제공해야 합니다.


귀여운 우리 강아지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간식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오늘은 위에서 살펴본 간식 중 하나를 먹여보는 것은 어떨까요?